제20회 북가주 백일장 대회,  제13회그림그리기대회 및 독도프로젝트대회
아래와 같이 2013년 제20회 북가주 학생 한글 백일장대회, 제13회그림그리기대회 및 독도프로젝트를 개최합니다. 각 대회는 중학교 이상 학생들의 참가를 독려하기 위해서 유치부 (그림그리기대회만, 4세-1학년) 초등부(2-5학년)와 중등부(6학년이상)의 심사를 분리하였고 미국에서 교육받은 학생들이 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본교에서는 예년과 같이 모든 학생들이 백일장이나 그림그리기 대회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가하고 가족과 함께 즐기는 소풍날로 정했습니다. 오는 9월 21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등록비($10, 독도프로젝트는 등록비 없음)과 함께 제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독도프로젝트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개최됩니다.
 
  •  제목: 제20회 한글 백일장, 제12회 그림그리기 대회 및 독도 프로젝트 대회 
  •  일시: 2013년 10월 5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4시까지
  •  장소: Quarry Lake Regional Recreational Area, 2100 Isherwood Way,  Fremont, CA 94536

     
  •  주의 사항
  1. 각 학생은 백일장 대회와 그림그리기 대회 중 한 가지 대회에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독도 프로젝트는 미리 준비해서 제출만 하는 것이므로 다른 두 대회 중 한 가지와 병행할 수 있습니다.
  2. 각 학생은 부모님의 동행을 원칙으로 합니다.자녀들의 안전에 대한 책임은 학부모님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3. 교통편은 부모님들끼리 카풀하여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교통편 제공 동의서에 사인한 경우에만 학교에서 교통편을 알아봐 줄 수 있습니다.
  4. 모든 수상 학생은 당일 오후3시부터 진행되는 시상식에 꼭 참석해야 합니다.
  5. 주차장은 넓으나 주차비가 있습니다.
  6. 각 학생들은 도시락을 꼭 가져와야 합니다.
     
  • 모든 학생 준비물: 겉옷과 담요, 점심 도시락, 바닥 깔개 혹은 접는 의자 등
  1. 제20회 학생 한글 백일장 대회: 참가비 $10, 개인 필기도구, 책받침 (원고지 제공)
  2. 제13회 그림 그리기 대회: 참가비 $10, 그림 도구 및 화판 (도화지만 제공함)
  3. 독도 프로젝트 대회: 참가비 없음, 주제를 선정하여 보드에 내용을 디스플레이 하여 대회 당일 오전10시에 본부석 담당자에게 제출합니다. 독도 프로젝트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뉩니다. 반 마다 단체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만 개인전을 원하는 학생은 개인적으로 각 가정에서 준비하면 됩니다. 독도 프로젝트에 관한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사용 언어는 한국어 영어 모두 가능합니다만 한국어가 더 좋은 점수를 받습니다.
 
·         독도 프로젝트 연구 주제
 
주제
가능한 제목
독도의 위치
§   독도는 어디에 있나요?   독도에 가려면 어떻게 가나요?   독도라고 표시된 지도를 찾아 보아요
독도의 생성 및 크기
§   독도는 언제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독도의 크기는 얼마나 될까요?   독도의 날씨는 어떨까요?
독도의 자연환경
§   독도에는 어떤 동물이 살까요?   독도에서 많이 잡히는 물고기는 어떤 것이 있나요? 독도에는 어떤 식물이 살까요?독도 아래 바다 밑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독도의 역사
§   독도는 언제부터 한국 땅이었을까요? 일본이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주장하는 내용을 알아보고 무엇이 틀렸는지 찾아보아요.독도가 한국 땅이 된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역사적인 사건을 중심으로 Time-line을 만들어 보아요.
독도에 사는 사람
§   독도에는 누가 살까요? 독도는 누가 지키고 있나요?
독도의 미래
§   2012년 10월 24일 이후에 구글 지도에서 독도가 사라졌어요. 어떻게 하면 독도를 구글 지도에 다시 넣을 수 있을까요?
 
·         기타 사항
  1. 참가 학생은 으뜸상 및 금, 은, 동상에 상장 및 메달 혹은 트로피를 받게 됩니다.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의 으뜸상을 받는 두 학생에게는 샌프란시스코 총영사님의 총영사 상장이 수여되고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의 금, 은, 동상을 수상하는 학생은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 회장이 수여하는 상장을 받습니다. 독도 프로젝트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 동북아역사재단 이사장 상, 반크 단장상 및 협의회 회장상이 수여됩니다.
  2. 점심 식사 후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 학생들은 독도 퀴즈 대회를 하게 됩니다. 학생들에게 문제지를 나누어 주고 독도 디스플레이 보드를 공부하여 답을 적은 후 함께 모여 답을 맞추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3. 가족 소풍의 즐거운 하루 나들이가 될 것입니다. 자녀들과 함께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가를 부탁드립니다.
  4.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게 되므로 작은 탁자 등을 가지고 오셔서 자녀들이 편하게 앉아서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셔도 됩니다.
  5. 대회 중 학부모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거나 부정행위를 저지르는 학생은 참가 자격이 무효화 됩니다.

 

[최종등록 : 2013/09/12 5:43pm]

Attachments:
Download this file (20_writing_Contest.pdf)20_writing_Contest.pdf[ ]220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