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6일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이 미국 현지에서 한국을 배우고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한 <한국 알리기 동영상 대회>에서 본교가 2015년 이래로 다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다솜한국학교의 대표로 참가한 박사랑, 박준우, 윤지유 학생이 학교에서 배운 한국에 관한 내용 중에서 한식, 한복, 한국음악을 주제로 "What we like about Korea? 우리가 좋아하는 한국은?"이라는 제목으로 4분 정도의 동영상 작품을 제출하였고 대상을 수상하여 지난 2019년 1월 30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대상으로 박준용 총영사님의 총영사 상을 받았습니다. 

시상식에는 원은경 교감 선생님과 장신복 지도교사, 박형돈 지도교사, 김원구 선생님, 박준우 어머님이 참석하여 축하해 주셨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1학년 학생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동영상 작품을 내서 앞으로 한국 알리기 사업은 더 크게 힘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상을 받은 우리 학생들 축하해 주시고 앞으로도 지속하여 한국 역사문화를 배우고 가르치는 한국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래는 "2018 UCC Contest (한국알리기 동영상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동영상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