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첫주부터 특별활동반이 시작됩니다.
바둑반을 신청한 학생의 부모님께서 바둑판 구입에 관해 문의하셔서 약간의 정보를 올립니다.

1. 바둑반 수업에 사용할 바둑 세트들은 학교측에서 준비하므로 학생들이 바둑판과 알을 학교에
가져올 필요는 없습니다.

2. 학생들이 집에서 두어보며 취미를 가지면 좋은데, 집에서 사용할 바둑 세트를 구입하시려면
아래와 같은 곳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1) 한국 식품점 - 가격은 싸나 품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한 세트(판,알,통)에 $20-30 정도 합니다.
     (그 외에는 바둑 세트를 취급하는 상점을 찾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2) Mail Order - 인터넷에서 찾으면 미국내에도 파는 곳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추천해드릴만 한 곳이 http://www.samarkand.net 입니다.  (저희 학교에서 사용하는 바둑세트는
     여기에서 구입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취급하는 품목 중에서 접는 바둑판 "The Traveller #SPM2D"가 무난할 듯 합니다.
     접는 바둑판은 hinge부분의 내구성이 좀 떨어지므로 아예 나무 한 판으로 만들어진 것을
     원한다면 "Professional Home Set #SPP1F"을 권합니다.  Club Set는 싸지만 너무 조악합니다.
     그러나 접는 바둑판은 가지고 다니기에 편리하므로 나름대로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접는 바둑판이 나을 듯 합니다.)

(3) 집에 바둑을 같이 둘 상대가 없다면 바둑 세트가 있어도 별 소용이 없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컴퓨터 바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둑을 배우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3. 바둑 뿐만 아니라 어떤 게임이든지 그것을 즐기려면 일단 기본 규칙을 알아야 합니다.
바둑은 특히 규칙이 간단하지만 높은 수준에 도달하려면 공부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그 이유는 컴퓨터로도 분석이 불가능할 정도로 너무나 많은 경우의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책을 통하여 공부를 하면서 지도를 받으면 그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바둑을 모르는 초보자가 볼 수 있는 입문서 책으로 "Learn to Play Go"를 권합니다.
(이 책보다 더 좋은 바둑 입문서를 본 적이 없을 정도로 내용이 쉽고 좋습니다.)
이 책은 현재 Vol 1~5의 5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기원(정수현 프로 9단)이 한국어로 펴낸
책을 한국기원에서 프로기사 자격을 따낸 "Janice Kim"이 영문으로 번역해 펴낸 책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http://www.samarkand.net 사이트는 바로 이책의 역저자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그곳에서 책을 구입하실 수도 있고, Border's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학기부터 이 책을 특활비로 몇권을 사서 교재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자녀들의 즐거운 특별활동을 위해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