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9일에는 다솜한국학교가 소속된 북가주 한국학교 협의회 2006년도 정기 총회, 제12회 교사 사은의 밤 및 특강이 오클랜드에 위치한 삼원회관에서 열렸습니다. 다솜에서는 총 9분의 교사가 참석하여 즐겁고 보람된 시간을 가졌습니다.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 2006년도 총회
제12회 교사 사은의 밤 및 특강

일시: 2006년 12월 9일 토요일
장소: 삼원회관, Oakland, CA

지난 12월 9일에는 다솜한국학교가 소속된 북가주 한국학교 협의회 2006년도 정기 총회, 제12회 교사 사은의 밤 및 특강이 오클랜드에 위치한 삼원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총회에서는 13대 회장의 선출 및 사업 계획안과 예산의 인준, 정관 개정 등의 중요한 안건 처리가 있었고 버클리 대학에 교환 교수로 오신 이문열 작가님의 "작가와 그의 시대"라는 제목의 특강이 있었습니다. 약 350여명의 교사 및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지난 1년간 주말학교에서 헌신하고 봉사하신 한국학교 선생님들을 격려했습니다.

다솜에서는 총 9명의 선생님이 참석하여 즐겁고 보람된 시간을 보냈습니다. 총회에서 최미영 교장이 제13대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되어 앞으로 2년간 협의회 회장으로서 직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전임 회장의 사임으로 지난 2006년 4월 9일부터 잔여 기간 동안 회장직을 수행해 왔습니다.

지난 여름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학술대회에서 북가주 지역 선생님들께 소고춤을 가르치느라 수고하신 박주희 선생님이 상항 한인회에서 수여하는 모범 교사 표창을 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근속 교사 표창을 받은 선생님은 박주희 선생님이 6년 한국학교 근속교사 표창을 박미경 선생님이 2년 근속 차세대 교사 표창을 받았습니다. 한국 방문 일정으로 말미암아 박주희 선생님 대신 임지민 교무 선생님이 대신 수여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