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11년 3월 18일 (금)
장소: 다솜한국학교 CA

지난 3월 18일 본교에서는 개교 7주년을 맞이하여 개교 기념식과 함께 각 반 학습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학부모님들과 함께 했던 발표회 사진을 모두 즐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발표회 직전에 가진 연습 때의 모습입니다.

2011년 개교 기념식

일시: 2011년 3월 18일 (금)
장소: 다솜한국학교, Milpitas, CA

지난 3월 18일 본교에서는 개교 7주년을 맞이하여 개교 기념식과 함께 각 반 학습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최미영 교장 선생님은 인사 말씀을 통하여 7년간 학교가 지속되기 위해서는 학생, 학부모님, 선생님들의 헌신이 없이는 불가능했다고 회고했습니다. 학생들에게는 한국학교에서 한국말과 역사를 공부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물은 뒤 모든 이유가 다 중요하지만 자신과 자신의 뿌리를 잘 알고 정체성 있는 코리언 어메리칸이 되어 이웃과 다른 민족을 돕는 사람이 되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격려사를 해주신 리빙워드연합교회 김영근 목사님은 골리앗을 싸워 이긴 다윗의 승리는 바로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나라를 지키려는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하시면서 우리 다솜 학생들도 학교 이름과 같이 역사와 지역사회를 사랑하고 남을 돕는 사람이 되라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각 반 별 발표회에서는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동요 부르기, 동시 암송, 연극, 음식 만들기 대회 개최 등으로 이어졌습니다. 모든 학부모님들이 함께 참석하셔서 자녀들의 발표를 매우 자랑스럽고 즐겁게 감상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두 모여 한국산 초코파이를 먹으며 자녀들을 칭찬하고 자랑스러운 마음을 서로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개교 기념식을 통해서 학부모님들은 자녀들이 자라고 있고 비록 일주일에 한번 하는 학교이지만 자녀들이 자라나고 있는 모습에 흐뭇하고 기뻐하셨습니다. 그 뿐아니라 학생들의 연극을 위해서 정성을 다해 준비해 주시고 개교기념식에도 함께 해 주셨습니다.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시느라 애쓰시는 학부모님들 감사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정규학교에서 금요일 오후에는 한국학교에 와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 정말 대견합니다. 일주일 내내 어떻게 가르칠까 고민하며 사랑과 열정으로 가르치시는 모든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다솜한국학교를 통하여 우리 학생들의 마음과 몸과 정신이 하루 하루 발전하고 자라가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