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11년 7월 15일 - 16일
장소: 경상북도 봉화군 법전면 법전중앙초등학교

지난 6월 25일 최미영 교장 선생님이 법전중앙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서신 교류 협약식을 가지고 법전중앙초등학교 박영수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선생님들과 전교생, 학부모님들을 만나 뵈었던 소식을 다솜 누리집 사진 앨범에 올렸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7월 15일에는 다솜의 송푸른 학생이 법전중앙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푸른이의 이야기와 사진을 보면서 펜팔 친구들에게 느낀 점을 글로 적어 보세요.

푸른이의 법전중앙초등학교 방문기

일시: 2011년 7월 15일 - 16일
장소: 경상북도 봉화군 법전면 법전중앙초등학교

지난 6월 25일 최미영 교장 선생님이 법전중앙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서신 교류 협약식을 가지고 법전중앙초등학교 박영수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선생님들과 전교생, 학부모님들을 만나뵈었던 소식을 다솜 누리집 사진 앨범에 올렸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7월 15일에는 다솜의 송푸른 학생이 법전중앙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푸른이는 펜팔 친구인 효성이와 함께 5학년 반에 들어가서 공부를 하였고 마침 금연 골든벨 행사가 진행되고 있어서 다른 친구들과 친구 부모님, 선생님들과 골든벨 행사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효성이네 집에서 하루를 보낸 푸른이는 효성이네와 함께 봉화군에 있는 관광 명소도 구경하였습니다. 봉화는 송이버섯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푸른이는 송이 버섯 모자를 쓰고 사진도 찍었습니다.

푸른이는 지난 여름 방학 동안에 법전중앙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한국의 펜팔 친구를 만나서 즐겁게 지냈던 일들을 마음 깊이 간직할 것입니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 주신 법전중앙초등학교 박영수 교장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다솜 학생들은 가을 학기 개강을 하면서 다시 펜팔 친구들과 편지를 계속 주고 받고 다솜 누리집을 통하여 또 소식을 주고 받을 예정입니다. 태평양 건너 한국에서 자라나는 친구들과의 만남을 통하여 마음도 몸도 더 자라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서로 서로 나누고 협력하는 가운데 많은 배움이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내년 여름 방학에는 푸른이 처럼 한국을 방문하게 되면 봉화에 가서 펜팔 친구들을 얼굴로 만나보는 기회도 더 많이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