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14년 7월 3일 (목) - 5일 (토)
장소: JW Marriott Indiannapolis, IN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낙스)가 주최하고 외교통상부, 재외동포재단,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어원, 교육부, 김구재단, 등이 후원하는 제32회 NAKS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가 "봉사와 전문성"이라는 주제로 2014년 7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JW Marriott Indiannapolis에서 개최되었다.

제32회 NAKS 학술대회 및 정기 총회

일시: 2014년 7월 3일 (목) - 5일 (토)
장소: JW Marriott Indiannapolis, IN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낙스)가 주최하고 외교통상부: 재외동포재단,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어원, 교육부, 김구재단, 등이 후원하는 제32회 NAKS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가 "봉사와 전문성"이라는 주제로 2014년 7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JW Marriott Indiannapolis에서 개최되었다. 재미한국학교 14개 지역협의회에서 총 450여명의 한국학교 교사들이 모였고 본 지역 협의회에서는 35명의 교사들이 참석하였고 본교에서는 최미영 교장선생님과 김영식, 박은경, 김원구 선생님이 참가하였다.

최미영 교장선생님과 박은경 선생님이 함꼐 공저한 <맞춤형 한국역사문화 표준 교육과정>에 관한 강의가 금요일 오후에 있었다. 100여명의 교사가 강의에 참석하여 교육과정 사용법과 그 실제에 관하여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5일에 있었던 정기 총회에서 본교 최미영 교장선생님이 압도적인 표 차이로 총회장에 선출되었다. 오는 9월 1일부터 2년 동안 최미영 교장선생님이 약 1000개의 학교와 3만여 명의 학생들이 소속된 낙스를 이끌어 가게 된다.

또한 당일 김구재단의 백범일지 독서감상문 공모대회에 본교의 장선진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여 상장과 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학술대회를 통하여 다시 한번 우리 선생님들은 자원봉사자로서 헌신과 섬김의 정신을 되새겼고 교사 전문성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