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과 함께한 즐거운 설날

일시: 2016년 2월 6일 (토)
장소: 다솜한국학교, Sunnyvale, CA

2016년 설을 맞이하여 서니베일에 있는 다솜한국학교에서 설 잔치를 개최했습니다. 올해는 학생, 학부모님, 교회 어르신, 교사가 모두 함께 하여 팀을 나누어 설에 하는 게임을 하고 떡국 등 설 음식을 나누었습니다. 

설 잔치 당일 학생들은 한복을 입고 학교에 등교했고  잔치가 시작되기 전부터 기대하는 마음으로 잔치가 시작되기를 기다렸습니다. 한국의 <예닮 한복>에서 협찬해 주신 한복을 나누어 입기도 했습니다. 지난 연말에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한국 홍보 동영상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다솜 ‘사물놀이 팀’이 어르신을 모시는 팡파레를 울림으로 설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을 모시고 사물놀이 공연을 마치고 반별로 세배를 했습니다.

학교에서는널뛰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사방치기, 윷놀이, 팽이치기,  딱지치기 등의 놀이를 부스별로 돌아가는 행사를 준비했고 학생들은 보조 교사의 인도에 따라 돌아가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즐거운 시간은 함께 모여 떡국과 설날 음식을 먹는 시간이었습니다. 부모님들이 만들어 주신 떡국, 전, 나물, 잡채 등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3대가 함께 한 설 잔치는 우리 학생들의 마음에 크게 아로새겨져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과 예절을 지켜나가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학부모님들은 가정에서는 혼자 하기가 어려운데 학교에서의 설 행사를 통해 친구들과 어르신들과 함께 하니 학교에 보내는 보람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에도 학생들 모두 건강하고 자신의 꿈을 향하여 열심히 노력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자녀들의 학습을 위해서 음식 준비를 해주신 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다솜 사물놀이 공연단의 공연>

<마음을 모아 세배를 하는 학생들>

<수고해 주신 부모님들>

<아래에 더 많은 사진을 즐감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