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솜 일정 달력을 스마트 폰 달력에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Smart Phone으로 다솜 달력을 추가하는 것이 실패하여 잘 안 되는 경우에는 맨 아래에 설명된 Desktop PC에서 웹으로 Google 계정의 Calendar를 열어서 다솜 달력을 추가하는 방법을 시도해보기 바랍니다.

[Smart Phone으로 다솜 웹에 연결하여 Google Calendar에 추가하기]

  1. 스마트 폰에서 다솜 웹의 Home 메뉴 안에서 "다솜 달력 Export" 메뉴를 연다. (아래 그림 참조)


  2. 아래의 다솜 달력 Export 메뉴 페이지에서 [Add to Google Calendar] 버튼을 누른다.

이렇게 하면 본인의 스마트 폰의 Google 달력으로 다솜 일정을 볼 수 있고, 다솜 웹의 달력에 일정이 추가되는 내용이 자동으로 본인의 스마트 폰 달력에 반영되어 나온다.

[PC 컴퓨터에서 웹으로 Google account에 로그인해서 다솜 달력을 추가하기]

  1. 웹 브라저에서 로그인한 Google 계정의 Google Calendar를 연다.
  2. Settings를 열어 보면 "General" settings 목록 다음에 "Add Calendar" 항목이 있다.
  3. "Add Calendar"의 drop-down menu를 열면 몇 개 메뉴 항목이 나오는데, 그 중에 "From URL"을 선택한다.
  4. "From URL"의 입력 창에 아래 URL 주소를 복사해 넣는다.
    http://www.dasomks.org/jml/index.php?option=com_jevents&task=icals.export&format=ical&catids=0&years=0&k=38f31bbc7bff3bce9137ac0e5a56adc2​
  5. "From URL" 입력 창의 오른쪽 아래 부분에 있는 "ADD CALENDAR" 버튼을 클릭한다.
  6. Google Calandar에 다솜 달력이 선택되어 있으면 기다리면 자동으로 다솜 웹의 일정 달력이 본인의 Google Calendar에 들어 오게 된다. (update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일정하지 않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