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다솜 가족 모든 분들의 건강하심을 기원합니다. 코비드-19으로 인해 지난 봄 학기에도 교실 수업을 온라인 수업으로 대치해서 종강을 하였고 가을학기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제까지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상황이라는 말을 여기저기서 듣지만 교육계도 급격히 변화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모든 학교와 교사들이 새로운 교수 방법을 찾고 배우는 등 여름 방학을 지나면서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본교에서도 모든 교사들이 온라인 수업을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많은 연구와 훈련을 받았습니다. 본교의 2020년 가을학기 수업 방식은 구글 미트와 줌을 사용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모든 수업은 파워포인트와 동영상 자료를 사용하여 강의하며 퀴즐렛, 카훗 등의 플랫폼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숙제와 시험은 구글 클래스룸에 올려서 각 학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같은 반 친구 외에는 학교에서 매주 만날 수 없으므로 매 주 조회를 통해 학생들과 만남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제까지와는 다르게 진행되지만 오는 1년도 우리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저희 교사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학사 일정표는 준비하여 개강 전에 웹에 올려놓겠습니다. 아래는 개강에 관한 안내입니다. 참조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다음은 매주 토요일 시간표입니다. 매주 수업은 오전 9 30분부터 12 30분 까지입니다. 반 별 수업은 반마다 시간을 정해서 알려드립니다.
  1. 특활은 따로 하지 않으나 역사문화 워크북에 넣어진 자료 수업을 반에서 함으로 특활을 대신함
  2. 기타 계기 수업: 추석, 독도의 날, 설, 삼일절, 개교기념일 (조회 혹은 역사문화 조회 시간에 전체 수업으로 진행)

     

    아침 조회

    진행 시

    9시 30분~10시

    (전교생 아침 조회)

    전교생 대상으로  모든 친구들과의 만남을 목표로 함 /

    학습 내용: 맨손 체조, 속담 이야기 시리즈

    10시~12시 30분

    (각 반 수업)

    각 반별 3교시 한국어 및 한국역사문화

    역사문화 조회 진행 시

    9시 30분~10시 30분

    (전교생 역사문화 수업)

    전교생 대상으로 연간 5회 시행 /

    주제: 재외동포 인물 – 안창호, 서재필, 김영옥, 최재형, 박병선

    10시 30분~12시 30분

    (각 반 수업)

    각 반별 2.5교시 한국어 및 한국역사문화 수업

     

    • 개강식: 2020 9 12일 토요일 오전 9 30분 구글 미트 (링크는 따로 보내드릴 예정임) 개강식 후에 학생들은 각 반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게 됨.
    • 교과서 및 교재 배부의 날: 2020년 9월 9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산호세 한인장로교회 주차장에서 있음
    • Back to School Night: 2020년 9월 11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구글 미트 (링크는 따로 보내드릴 예정임, 1시간 정도 예정임)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및 학교 일정에 관한 질문을 받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 행사 일정: 다솜 웹사이트에 게시된 학사일정을 참조해 주세요.

    • 효과적인 온라인 수업을 위해 학생들이 지켜야 할 사항
      1. 자녀들이 9 25분까지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도록 해주세요.
      2. 자녀들이 수업에서 비디오에 얼굴이 나오도록 모든 준비를 마쳐 주세요. 온라인 수업이어서 얼굴을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얼굴을 못보면 선생님이 학생의 상황이나 감정을 전혀 알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3. 자녀들이 수업을 위한 준비물-교과서, 숙제, 교재, 워크북, 노트, 필기도구, 기타 선생님이 부탁드린 사항-을 모두 준비하도록 도와주세요.
      4. 자녀들이 사용하는 컴퓨터와 인터넷 접속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5. 자녀들이 공부할 수 있는 조용한 환경을 부탁드립니다.
      6. 학생들이 모두 마이크를 켜 놓으면 울려서 수업이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업에 참여할 때에는 마이크를 mute상태로 들어오도록 해주세요.
      7. 코멘트에는 수업과 관련된 사항만 할 수 있습니다.
      8. 물을 마시는 것은 좋으나 아침식사를 하면서 수업을 하는 것은 곤란합니다. 아침 식사를 못하면 쉬는 시간에 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십시오.

    • 구글 클래스룸에 있는 알림장과 학교에서 보내드리는 이메일을 꼭 자세히 읽어 주십시오.
    • 결석, 지각, 조퇴 시에는 학교나 담임 선생님께 미리 연락해 주십시오. 연락처는 This email address is being protected from spambots.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view it. 혹은 알림장에 적힌 담임교사 이메일을 사용해 주십시오.
    • 학교에 연락없이 장기 결석을 하거나 숙제를 계속 제출하지 않는 학생, 그리고 교사의 조언과 학교의 규칙을 따르지 않는 학생은 다음 학기 등록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