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12년 5월 19일 토요일 오전 11시
장소: 산호세한인장로교회, Sunnyvale CA


지난 5월 19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학부모님들과 함께 다솜한국학교 2011-2012학년도 종강식 및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미국 국가와 애국가를 부르며 시작된 종강식은 고려반 최인표 학생이 대표 기도와 교장선생님의 인사 말씀 등에 이어 연혁을 통하여 지난 1년간의 학교 생활을 뒤돌아 보았습니다.

다솜한국학교 2011-2012학년도 종업식 및 발표회

일시: 2012년 5월 19일 토요일 오후 6시
장소: 산호세한인장로교회, Sunnyvale CA

지난 5월 19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학부모님들과 함께 다솜한국학교 2011-2012학년도 종강식 및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미국 국가와 애국가를 부르며 시작된 종강식은 고려반 최인표 학생이 대표 기도와 교장선생님의 인사 말씀 등에 이어 연혁을 통하여 지난 1년 간의 학교 생활을 뒤돌아 보았습니다.

최미영 교장 선생님은 지난 9월부터 새 캠퍼스에서 열심히 공부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난 1년 간 다솜 학생들이 배운 것을 통하여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칭찬하였습니다.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 모두와 학교에 보내주신 학부모님들께 박수를 보냈습니다. 방학동안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고 한국어도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고 가을에 다시 만나자는 인사 말씀을 하셨습니다.

2011-2012년 학사 보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솜한국학교는 지난 학년 동안 6명의 1년 개근 학생과 13명의 학기 개근 학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우등상은 총 5명입니다. 45명의 학생들이 모범상을 수상했습니다.

교외 행사에서는 동화구연대회에서 '천둥방귀를 뀌는 며느리'라는 제목으로 김미리 학생이 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1월 28일에 있었던 교내 역사문화 골든벨 대회에서는 노현우, 최인표 학생이 으뜸상, 이석준, 이수현 학생이 금상, 원윤지 학생이 은상, 송푸른 황미현, 양희선, 장선진 학생이 동상을 받았습니다.

제19회 북가주 백일장 대회에서 초등과 중등 부분에서 장선진 학생이 동상을 장려상에 노현우, 입상에 최인표, 중등부 입상에 송푸른, 양희선 학생이 수상했습니다. 제12회 그림그리기 대회에서는 장려상에 이수현, 입상에 원윤지, 초등부 장려상에는 임재인, 윤이브,입사에는 박주희 학생이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발표회는 특활반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종이접기반의 종이접기 전시회를 비롯하여, 뜨개질 반의 작품 전시회 발표와 한국놀이반의 비디오 상영 및 실제 활동 발표가 있었습니다. 또한 한국무용반의 부채춤도 부모님들과 학생들의 갈채를 받았습니다.

방학을 맞이하면서 다솜사랑 26호가 교지 및 앨범 형태로 발행되었고 각 학생들은 지난 1년 간의 학업과 학교에서의 활동에 관한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오는 9월 8일 가을 학기 개강일까지 방학에 들어간 다솜한국학교는 6월까지 재학생 및 신입생 등록을 받고 있습니다.

선생님들은 오는 7월 26-29일까지 워싱턴 DC에서 개최될 재미한국학교 학술대회에 참가하여 연수를 받을 예정입니다.

본교의 자매 학교인 법전중앙초교와의 농촌 1박 프로그램을 시행할 것입니다.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즐겁고 건강한 여름 방학이 되시고 다솜 가족들 가을 개강식때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