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12년 9월 29일 (토)
장소: 다솜한국학교 CA


지난 9월 29일에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다솜 추석 잔치를 개최했습니다. 각 반에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추석과 관련된 활동을 하고난 후 모두 함께 모여 '송편을 먹는 이유'라는 동영상을 관람하였습니다. 학생들은 각각 송편을 빚어서 솔잎 위에 얹어서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학생들은 가정에서 손으로 직접 빚어 만든 송편을 쪄서 먹으면서 추석에 관한 이야기를 식구들에게 나누었을 것입니다.

2012년 다솜 추석 잔치

일시: 2012년 9월 29일 (토)
장소: 다솜한국학교 CA

지난 9월 29일에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다솜 추석 잔치를 개최했습니다. 교사회의에서 선생님들은 한국의 최대 명절 중에 하나인 추석에 대하여 학생들이 어떤 경험을 하면 좋을지를 연구하였습니다. 각 반에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활동을 하고난 후 모두 함께 모여 '송편을 먹는 이유'라는 동영상을 관람하였습니다.

가장 재미있는 활동은 학생들이 모두 모여 송편빚기 활동이었습니다. 송향화 선생님의 지도로 모두 예쁘게 빚어 보았습니다. 흰 반죽과 쑥 반죽 두 가지 중에서 원하는 것을 작게 뜯어서 동그랗게 빚은 후 넓적하게 눌러서 소를 넣고 꼭꼭 야무지게 만드는 학생들의 모습이 참 신중해 보였습니다.

학부모님이 보내주신 깨끗한 솔잎을 깔고 학생들이 만든 송편을 넣어서 집에 가져가 쪄먹기로 했습니다. 학교에서는 흰송편, 송기송편, 쑥송편을 먹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집에 가서 송편을 찔 생각에 발걸음을 재촉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