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에서는 2021년 신축년 설을 맞이하여 지난 2월 13일에 설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비록 교실에서 함께하는 설 행사는 아니었지만 함께 한복을 차려입고 온라인 수업을 통해 한민족의 설에 관해 공부했습니다. 권미정 선생님과 권민혜 선생님이 준비하신 강의로 Chinese New Year도 Lunar New Year도 아닌 우리 말로 설날에 관해 공부하면서 설날의 유래와 설에 먹는 떡국, 그리고 설에 하는  놀이 등을 파워포인트와 동영상 등으로 공부하고 난 후에 카훗 게임으로 배운 내용을 점검해 보았습니다. 

1주일 전에 학생들에게 교재를 배부하면서 가래떡을 집으로 보냈습니다. 학생들은 가래떡을 예쁘게 썰면 떡국에 들어가는 떡이 되는 것을 실제로 집에서 썰어보는 체험 활동을 했습니다. 각 가정에서 학생들은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직접 가래떡을 썰어서 떡국, 떡만두국, 떡볶이 등을 만들어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동영상과 사진을 보내와 함께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학부모님들의 협력과 도움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설행사를 하지 못하는 가장 아쉬운 것으로 학생들 키만한 윷으로 하는 큰 윷놀이라고 했습니다. 교실로 돌아가면  꼭 다시 해보고 싶다는 마음도 표현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 하기로 마음을 먹다”와 “작심삼일”라는 관용어 및 사자성어를 배웠는데 올해는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마음 먹은 일을 계속하기로 다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