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23 5 20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장소: 산호세한인장로교회 본당

다솜한국학교에서는 2022~2023학년도를 마치며 대면으로 종강식과 졸업식을 거행하였습니다. 보조교사 사물놀이팀의 식전 행사에 이어 권미정 선생님의 사회로 시작된 종업식은 국민의례와 박석현 목사님의 기도,  전남진 이사장님의 격려사, 학사보고와 교장 인사 말씀, 상장 수여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충성반이 대표하여 애국가를 불렀고 화평반이 미국국가를 선창하였습니다. 

지난 1년 동안 학생들의 이야기가 담긴 동영상을 보며 함께 기뻐하고 학생들은 개교기념 행사와 토크 콘서트가 가장 즐거웠다고 기억했습니다. 최미영 교장 선생님은 마스크를 쓰고 시작한 가을학기와 봄학기를 어려움 없이 잘 마칠 수 있음에 감사하고 학생들이 잘 배우고 많이 성장했다고 칭찬했습니다. 또한 코비드 전과 비교하여 개근한 학생이 많이 줄었다고 하며 가을 학기에는 학생들이 코로나 걱정 없이 학교에 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도 했습니다. 전남진 이사장님은 여름 방학 동안 2권 이상 책 읽기와 하루에 한 가지씩 좋은 일 하기를 실천해 보자고 제안하고 학생들과 약속하였습니다. 반별로 배운 내용을 비디오로 감상하였고 특활반인 바느질 반 영상도 함께 감상하였습니다.

교사회의 점심을 제공한 학부모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세 명의 보조교사들을 환송하는 애틋한 시간도 있었습니다. 가을학기 광고를 마치고 종업식 행사를 마무리 했습니다. 가을학기 개강은 9월 9일 오전 9시 30분에 산호세한인장로교회 본당에서 거행됩니다.